본문 바로가기
일상

인터넷 도장 만들기 회원 가입없이 무료로 간단하게 만드는 법

by 토끼랑께 2022. 5. 18.

최근에 남편이 서류를 메일로 받아 작성한 후 서명이나 도장을 찍은 후 다시 보내야 하는 일이 늘어났다. 

메일에 첨부된 문서를 인쇄한 후 서명을 하거나 도장을 찍어 팩스로 보내거나 사진을 찍어서 보내야 하는데 일의 절차가 번거롭다.

그렇다고 여러 단계에 거쳐하는 컴퓨터 작업을 할 엄두는 더 나지를 않았다.

방법을 찾다가 우연히 무료로 인터넷 도장을 만드는 사이트를 알게 되었다.

 

회원가입을 할 필요도 없고 1~2분이면 전자 문서용 도장 이미지를 만들 수 있다는 것이 너무 신기했다. 온라인 도장을 제작하는 비용도 무료여서 망설일 필요가 없었다.

온라인 도장을 제작한 후 다운로드하여 저장해 두고 사용하니 아주 편리하고 좋았다.

 

무료 온라인 도장 이미지 제작소 (Stampng.com)

 

온라인 도장 이미지 제작소 바로가기

 

무료로 온라인 도장을 제작해 주는 사이트는 STAMPNG.com이다.

사이트에 접속하면 나오는 문구가 반갑다.

'Stampng는 무료 온라인 도장 이미지 만들기 앱입니다. 도장을 뜻하는 stamp와 배경이 투명한 고화질 이미지 파일의 확장자 png가 서로 섞인 합성어입니다.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png파일로 된 고화질의 배경이 투명한 도장 이미지를 만듭니다.'

데스크톱뿐 아니라 모바일 기기에서도 접속 및 제작이 가능하다.

스마트폰으로 접속해서 제작하던 과정을 소개해 본다.

 

도장 이미지 제작하기

 

1. 이름 입력 하기

온라인 도장 제작하기

 

 

2. 도장 모양을 선택한다.

도장 모양 선정

도장 이미지를 선택할 때에는 타원형(막도장), 원형(인감도장), 정사각형(인감도장)중 하나를 선택하면 된다.

 

3. 글씨체 선택하기

글씨체는 마포 애민체, 슈트체, 월인석보체, 문체부 궁서체, 문체부 흘림체, 조선 궁서체 중 선택하면 되는데 한자 이름을 제작할 때에는 조선 궁서체를 선택해야 한다.

 

이름을 입력한 후 타원형을 선택한 후 마포 애민체를 선택한 후 하단 도장 이미지 만들기를 클릭하니 결과물이 나온다.

온라인 도장 만들기

4. 도장 이미지 만들기 결과

무료 도장 제작 완성

순식간에 온라인 도장이 완성이 되었다.

자신이 원하는 이미지로 도장이 완성되면 컴퓨터나 스마트폰에 다운로드해서 저장해 놓고 사용하면 된다.

설명을 길게 작성했는데 실제 접속해 보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

 

이제 번거롭게 인쇄를 한 후 도장을 찍고 다시 사진을 찍어 보내는 번거로움이 없어져 너무 편리하게 사용하고 있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