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

평택시 송탄보건소 건강정보 톡! '가을엔 등산' 등산도 하고 경품도 타고

by 토끼랑께 2021. 9. 15.

지난 주말에 평택시 송탄보건소 건강정보 톡! 을 통해 '가을엔 등산'이라는 주제로  9월 걷기 활성화 챌린지 행사에 참여하게 되었다.
올 6월에 카카오톡 친구에 <평택시 보건소 건강 정보 톡!> 채널을 추가하게 되었는데 그동안 몇 가지 행사가 있었는데 다른 일에 신경을 쓰느랴, 그리고 더러는 나와 직접적으로 관련이 없는 내용이어서 참여를 하지 않았었다.
그런데 지난주 금요일 '가을엔 등산'이라는 제목으로 [9월 걷기 활성화 챌린지] 행사 안내 문자를 받게 되었다.
필라테스를 시작하면서 오히려 산에 자주 가지를 못했는데 이 기회에 다시 등산을 시작하는 마음으로 참여하게 되었다.

평택보건소&nbsp; 9월 걷기활성화 챌린지

아침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부는 가을이 성큼 다가왔으니 등산을 시작해보라는 권유와 함께 챌린지 도전을 해보라는 내용이다.

  • 참여기간: 2021.09.11(토)~2021.09.12(일)
  • 참여대상: 건강정보 톡! 채널을 추가한 평택시민 누구나
  • 참여방법(토요일): 개인위생과 방역수칙을 지키며 등산 후 등산을 인증하는 배경(산/ 표지판 등)으로 "00000"(미션 주제/ 당일 아침 제공)와 걸음수 화면을 1:1 채팅방에 인증하기
  • 참여방법(일요일) 토요일 참여방법과 같다.
  • 참여 혜택 :요일별 선착순 25명 홍보물 증정
  • 발표일자 : 9.13(월)
인증샷 주의사항

주의사항으로는 걸음수 화면은 당일 날짜가 꼭! 보여야 하고, 인증과 걸음수 화면을 함께 찍을 수 없는 상황이라면 각각 보내줘도 된다는 안내문이 왔다. 배경이 애매한 경우 선정이 되지 않을 수도 있다고 한다.
인증샷 주제는 당일 아침 메시지로 전달된다고 하니 다음날이 기대가 된다.

인증샛 주제

토요일 오전이 되니 평택시 보건소 건강정보 톡! 에서 문자가 도착했다. '토요일 인증샷 주제는 "손가락 하트"입니다. '
ㅎㅎㅎ
마침 뒷동산 운동을 가려고 했으니 망설일 필요가 없었다. 어차피 할 운동이니 운동도 하고 인증샷도 찍어서 상품도 타면 좋을 것 같았다.
운동화 끈을 단단히 묵고 스틱을 챙겨서 뒷동산을 향해 걸어갔다. 산길을 들어서니 날씨가 선선해서 걷기에 너무 좋았다.
아직 단풍이 들지 않은 것이 아쉽기는 하지만 집 가까운 곳에 이렇게 뒷동산이 있어 산을 오를 수 있다는 것이 너무도 감사했다.

예전에는 낮에 뒷동산을 걸으면 한 사람도 만나지 않을 때가 더 많았는데 아파트가 주변에 많이 들어선 후로는 산에 가면 여러 명의 사람을 만날 수 있다. 토요일이어서인지 아이들을 데리고 가족단위로 산행을 하는 사람들도 만날 수 있었다. 길을 걷다 보니 산길 가운데에 밤송이가 떨어져 있다. 다람쥐에게 양보해야 하는데... 하면서 밤을 주었다. 동네 뒷산은 아쉽게도 다람쥐는 없고 청설모만 있다. 그리고 가끔 고라니도 눈에 띈다.

송탄 IC가 내려다 보이는 산 끝까지 갔다가 과수원 방향으로 내려갔다. 과수원 옆을 지날 때 길에 뱀이 지나가는 것을 보았다. 새끼인 듯 아직 길이는 작았지만 독사가 틀림없어 보였다. 뱀은 언제 봐도 너무 싫다. 산을 갈 때에는 스틱을 갖고 다니며 땅을 탕 탕치며 걸어야 한다고 한다. 그래야 뱀이나 짐승이 사람이 오는 줄 알고 피한다고 한다.

고마리

과수원길을 돌아 약수터를 지나 다시 산으로 올라가는데 오른쪽으로 벌집이 보인다.

벌집
말 벌집

벌집에 무언가 고물거리는 애벌레 같은 모습이 보이는데, 순간 검은색의 벌이 보인다. 크기를 보니 말벌인 듯하다.
몇 년 전 말벌에 오른쪽 발목의 복숭아뼈 주변을 쏘여서 응급실에 실려갔던 경험이 있어 조심스레 그 자리를 벗어났다.
119를 불러야 하나 저렇게 사람이 지나다니는 길 옆에 벌집이 있으니 걱정이 된다. 며칠 전에 걸을 때는 다른 길로 걸어서 보지를 못했는데 염려가 된다.

손가락 하트 인증샷
워크온 걷기운동 인증샷

미션을 완료하고 인증샷도 1:1 채팅방에 올렸다.
과연 25명 안에 들어갈 수 있을지 모르겠다. 어차피 해야 할 운동을 했으니 몸도 마음도 기분은 좋다.

주말을 보내고 월요일이 되었는데 평택시 송탄보건소 건강정보 톡! 에서 미션 성공이라는 문자가 도착했다.

미션성공 문자

남편에게 문자가 온 것을 보여주며 자랑을 했다.
선물이 뭐냐고 묻는데 그러고 보니 '홍보물, 소정의 선물'이라고만 했지 무슨 물건을 주는지는 알려주지 않았었다. 1월에는 평택시 보건소에서 워크 온 앱을 통해 하루 10,000보 까지 상한을 정하고 누계로 70,000보 달성하면 휴대용 칫솔 살균기를 지급한 적이 있었다. 물론 그때도 달성해서 휴대용 칫솔 살균기를 탔었다.
문자에 적혀있는 전화번호로 전화를 해서 선물이 무엇인지 물어보았더니 등받이가 없는 휴대용 접이식 의자라고 했다.

평택시 송탄보건소

남편과 함께 송탄보건소 3층 옥상 주차장에 도착해 전화를 하는 보건소 직원이 물건을 갖고 직접 나왔다. 휴대폰 문자를 확인한 후 명단에 서명을 하니 미니의자 세트를 주었다.

평택시 송탄보건소&nbsp;
미니체어

집에 도착해서 펴보니 차에 싣고 다니다가 남편과 경치 좋은 곳에서 쉬고 싶을 때, 또는 자연휴양림 계곡에 이 의자를 놓고 발을 담그고 있으면 정말 좋을 듯했다.
평택시 보건소 건강 정보 톡! 소식을 받고 싶으면 카톡창에 평택시 송탄보건소 건강정보 톡! 을 검색한 후 채널 추가를 하면 된다.
평택시 보건소가 아니어도 살고 있는 주소지 보건소를 검색하면 다른 지역에도 이런 행사가 있을 듯하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