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밥

식은 김밥으로 간단히 만드는 고소한 김밥 계란 부침

by 토끼랑께 2021. 2. 3.

일요일에 오랜만에 김밥을 만들었다. 시댁에서 시부모님과 시동생들까지 다 함께 살 때에는 한번 김밥을 하면 30개씩 말아야 식구들이 다 먹을 수 있었다. 김밥이 남아 냉장고에 넣어 두면 굳어 버리는데 그럴 때 김밥 계란부침을 해서 먹으면 고소하고도 부드러워 먹기 좋았다.

그 시절 이웃에 살다 미국으로 이민을 간 언니가 친정에 왔다가 30년 만에 내가 머물고 있는 암  요양병원에 찾아왔었다 옛이야기를 나누다가 이웃집 살 때 내가 해주던 김밥 계란부침 먹었던 이야기를 하면서 그때 배운 김밥 계란 부침을 미국에 가서도 해 먹고 있다는 이야기를 했다.

김밥 계란 부침

오늘 냉장고를 열어보니 일요일에 해 먹고 남은 김밥 3줄이 보였다.

점심은 이걸로 하면 되겠다 싶어 김밥 계란부침을 하기로 했다.

김밥 계란부침 만들기

준비물

김밥 3줄

계란 4개(3개로 하다 계란물이 부족해 한 개 더 사용했다)

소금 약간

식용유

김밥과 계란
계란에 소금 한꼬집을 넣는다
계란을 풀어준다
김밥을 적당한 크기로 자른다
계란물에  썰은 김밥을 넣어준다.
후하이팬이 달궈지고 식용유를 넣은후 계란물에 담겨있던 김밥을 넣는다
먼저 올렸던것을 뒤집어 한쪽으로 밀어 놓고 남은 공간에 다시 계란을 올려준다
따뜻한 김밥계란부침을 입에 넣으면 고소함과 부드러움이 입안 가득 퍼진다
완성된 김밥 계란부침
김밥은 꼬리가 맛있다
맛있는 김밥계란부침

김밥을 집에서 직접 만들지 않고 사온 김밥 남은 것이 있을 때에도 계란만 있으면 손쉽게 만들 수 있는 음식이다 

728x90

댓글